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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교량 보수보강 (교량인상,교량숭상)보유공법 2022. 11. 8. 17:09SMALL
교량은 교통로나 구축물 위를 건너갈 수 있도록 만든 고가구조물로 하천, 해협, 만, 운하, 강, 골짜기 등에 가로질러 높은 토목 구조물입니다. 교량은 교통 소통이 주목적이지만 만들어진 후 아름다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교량도 태풍과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에서 벗어날 순 없는데요. 사고 발생 피해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량 보수 보강
우리나라에서 최근에도 태풍이나 홍수 피해로 인한 교량 침수 사건이 많이 발생하였고 지진이나 노후화된 교량 교좌장치 부실로 인한 파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량 보수보강 공법이 필요합니다. 보수보강 방법은 교량인상과 교량숭상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교량인상은 노후화된 교좌장치를 교체하는 작업으로 교량 파손이나 지진 피해에 예방할 수 있으며, 교량숭상은 기존 교량의 높이를 높이는 작업으로 통수단면을 확대시켜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것입니다.
교량 보수 보강(교량인상 및 교량숭상) MAS공법은 기존 공법 사용 시, 발생되는 안전성 부족과 인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유량제어형 멀티펌프와 안전잭을 이용한 변위제어방식의 교량 동시 인상공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량인상과 교량숭상의 시공 순서는 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또한, MAS 공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해 주세요!
포항 교량 보수 보강
포항 공대 정문 쪽 교량 보수 보강을 진행했습니다. 교량인상 MAS공법을 통해 안전하게 시공 완료했으며, 교량 보수 보강 포항 현장을 사진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공 전에 교량 안전 점검과 교육을 진행합니다.
모든 교육은 마치고 브라켓 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을 완료하였다면 유압잭(왼쪽 사진)과 안전잭(오른쪽 사진)을 설치합니다.
인상 프로그램을 가동하기 위하여 유압호스를 유압잭에 체결합니다.
인상 프로그램을 통한 시험 인상을 진행합니다.(자리잡기~5mm)
시험 인상 인하 후 본 인상을 진행합니다.(0~5mm) 모든 인상을 마쳤다면 균열 점검을 통해 이상 유무를 파악하고 교좌장치를 교체한 후 교량 인하를 진행하면 안전하게 시공이 완료됩니다.
교량인상 및 교량숭상 MAS 공법은 다양한 시공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면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증받은 공법입니다. 교량 보수 보강 MAS 공법에 대해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 이미지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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