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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GEM 공법보유공법 2021. 12. 22. 11:13SMALL
안녕하세요. 안전진단 보수보강 지엘기술입니다. 지엘기술에서 전해드릴 소식은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GEM(Girders with Extremely low height Method / Rahmen bridge) 공법입니다. GEM공법은 < 특허 제10-2124537호> 로 트러스형 합성 라멘교 및 이의 시공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공법개요
GEM공법은 트러스 타입의 라멘 + Plate Girder를 일체화한 Edge Girder로 하로교 형식의 TRUSS타임 EDGE거더를 적용, 단부는 우각부를 통해 교대와 일체화한 단부 강절 형식으로, 바닥판이 거더보다 낮게 형성되어 형하공간 확보에 유리하며, 가각부 일체형 교량으로 주민들의 사용 편의성을 충족하는 합성형 라멘교 공법입니다.
극저형고 70% 일반적인 합성형 라멘교 형고 대비 70% 수준의 극저형고 실현
하로교 형식의 GEM 합성형 라멘교 상로교 형식의 일반적인 합성형 라멘교
구조적 안전성, 시공성, 경제성, 유지관리 편의성, 경관, 사용성 등 합성형 라멘교로써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모든 조건을 충족하여 라멘구조물의 목적 및 경제성을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주민들의 사용 편의성 충족을 통해 민원발생 최소화 및 교통사고 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주민 사용 편의성을 제고하였습니다.
------------------------------GEM라멘교 VS 일반 합성라멘 형고 비교----------------------------------
지간장(m)형고(m)GEM 라멘일반 합성라멘20m0.59 ~ 0.610.8 ~ 0.925m0.69 ~ 0.731.0 ~ 1.230m0.75 ~ 0.791.0 ~ 1.340m0.85 ~ 0.891.5 ~ 1.740m 이상0.91 ~1.7 ~※ 교량폭 10m, 1등급교 기준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안전성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GEM공법은 Truss Type Girder 차량방호시설 SB-4 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2019 국토교통부)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공법특징 및 경제성
01 종단계획고 DOWN 전체 공사비 절감
기존 상로교 형식의 합성 라멘교 대비 30% 계획고를 저감하였습니다.
02 통수단면 확보 최대
극저형고 일반합성형 라멘교 대비 통수단면 확보에 유리합니다.
03 난간 자재 및 시공비용 절감
트러스타입 라멘 거더로 난간 대체 가능합니다.(가각부 제외)
시 공 순 서 도
공장 가조립 및 용접 조립 및 도장 거더 운반 및 가설 측량검측 바닥판 및 거더피복 준공
con'c타설
극저형고 합성형 라멘교 GEM공법 설명 및 시공순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GEM공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사항 있으신 분은 아래 "호담이" 클릭하셔서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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